시흥시, 스쿨존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전파
상태바
시흥시, 스쿨존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전파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6.09.2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ㆍ관 협력체계 지속적 유지…“도시 공공문제 개선에 노력 기울일 것”

[MBS 경기 = 최정현 기자]

왼쪽부터, 이충목 시흥시 도시교통국장, 광운대학교 공공소통연구소 이종혁 교수, 김윤식 시흥시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김경운 경기남부경찰청 홍보기획계장, 김홍중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상무, 정창환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미래사업팀장 <사진제공=시흥시>

경기도 시흥시(김윤식 시장)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후원을 통해 시흥시 38개 전체 초등학교 스쿨존에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를 전파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1일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 전달 및 감사패 증정식’을 추진했고, 10~11월에 걸쳐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를 관내 전체 초등학교(38개)에 전달, 관련 디자인 장치를 적용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추진한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 전달 및 감사패 증정식’은 김윤식 시흥시장,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인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경기남부경찰청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 관계자와 광운대 공공소통연구소 이종혁 교수가 참석해 관계기관 및 기업, 전문가와의 협력체계를 돈독히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스쿨존 주변의 불법 주정차 개선 및 어린이 안전한 길 건너기 유도 디자인 장치를 키트로 제작해 시흥시에 전달했고, 시흥시는 이와 관련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와 관계기관 및 연구소, NGO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시흥시는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키트’를 교사 및 어린이가 동참해 스쿨존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할 예정이며,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해 기업 및 관계기관, 전문가와의 협력체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쿨존 ‘우리아이 교통안전 노하우 디자인’은 ‘2016 시흥시 행동변화유도 디자인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한 시범 캠페인을 시흥시 전체 초등학교 스쿨존에 확대 적용하는 단계로, 시흥시는 이 같은 단계별 적용을 통해 교통안전뿐만이 아닌 다양한 도시의 공공문제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