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외고 학생들이 책 펴냈다
상태바
충남외고 학생들이 책 펴냈다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1.05.0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길을 묻는 그대들의 푸른 나침반’ 출판
[MBS 충남 =이정복 기자]

충남외국어고(교장 안덕규)의 책사랑 동아리 <너비봄> 회원 학생들이 자기들의 생생한 학교생활을 책으로 출판해 화제가 되고 있다.


충남외고 김홍석 선생님의 지도 아래 '길을 묻는 그대들의 푸른 나침반'이란 제목으로 출판된 생활체험기는 크게 두 갈래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는 학교와 기숙사에서의 생활 모습에 대한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들의 공부 방법에 대하여 제시했다.

자신들의 학교 생활기와 외고진학에 대한 자신들만의 노하우, 대학 입시 전략 등을 솔직 담백하게 진술하여 외고진학을 원하는 중학생들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지 못한 학생들에게 좋은 방향을 제시하고 길잡이가 되어 준다. 책은 5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외고인의 일상적인 학교생활을 다루었고, 2부는 외고인들의 공부 방법과 자신만의 비법을 소개했다. 3부는 외고인들에 대하여 궁금한 이모저모를 문답식으로 편성했다. 4부는 외고인이 되려는 중학생들에게 꿈을 희망을 줄 수 있는 글을 실었으며, 5부는 교장선생님, 교감선생님, 그리고 담당 선생님의 이야기를 차례대로 실었다.

<너비봄> 회원 학생들은 ‘꿈의 날개를 활짝 펴고 세계를 향해 비상하자(Spread your wings to the world)’를 슬로건으로 창의와 배려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충남외고 교육목표를 실현해 나가는 모습, 또 학교 교육과정을 학교 교육가족들이 같이 만들고 실천해 가는 힘들지만 보람 있는 과정을 담담하게 글로 담아냈다.

이런 결과 <너비봄> 동아리의 활동 사실을 알고 마침내 출판사에서 그 내용을 인정해 출판하게 된 것이다. 책의 형식은 충남외고 학생들이 말하는 외고 입시 전략과 학교생활, 대학입시 준비 등에 대해 진솔한 리얼 토크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이책은 국내의 유명 포털사이트에 소개되고 있으며,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등 인터넷서점을 통해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