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공회의소,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상공회의소,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6.2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어린이회장단 80여명 초청.. 눈높이 맞춘 경제교육 실시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송인섭)는 24일 오후 1시부터 대전상의 2층 대회의실에서 대전지역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8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론 중심으로 이뤄졌던 지엽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한 시장경제의 올바른 이해와 합리적인 소비생활 습관을 배양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송인섭)는 24일 오후 대전상의 대회의실에서 대전지역 초등학교 어린이 회장단 8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 회장단 경제교육’을 개최했다.(사진=대전상공회의소 제공)
대전지역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대전시교육청의 후원으로 실시된 이날 어린이경제교육은 초등경제교육연구소의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우리는 경제리더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나요? ▲기업가 정신과 창업 ▲우리 회사 만들기 ▲경제 골든벨 등 학생들의 눈높이 맞춘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김남철 대전상공회의소 사무국장은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서는 대상자의 수준에 맞는 맞춤식 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뤄져야한다”며 “조기 경제교육은 사회생활을 영위하면서 합리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중요한 판단능력의 밑거름이 되는 만큼 교육범위를 더욱 확대해 똑똑한 ‘대전만들기’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어린이회장단 경제교육」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미래 경제리더 육성과 친기업 정서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역 대표 경제단체인 대전상공회의소가 매년 2회씩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