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여름방학 맞이 강좌 개설
상태바
대전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여름방학 맞이 강좌 개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7.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 롯데백화점(점장 심경섭)은 8층에 위치한 문화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는 학생들이 방학을 이용하여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는 방학특강 단기강좌를 준비하고 회원을 이번 달 31일까지 모집한다.

여름방학을 이용해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꿈을 스스로 찾을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으로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초등학교 3학년이상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찾아 역사문화 체험단’을 운영한다.

외우는 공부가 아닌 교과 과정에 맞추어 직접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고, 생각하는 현장 중심 학습으로 진행되는 ‘꿈찾아 역사문화 체험단’은 도시 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에게 자연 그대로의 생활을 체험하고 신나는 놀이와 공동체 생활, 표현과 나눔 훈련을 통해 자연스럽게 상대방에 대한 배려를 배우고 자신의 장점과 리더십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름방학 숙제로도 활용이 가능한 Vacation 스페셜 프로그램에는 우리나라 지도 만들기, 세계 국기지도 만들기, 칼라점토 십이간지캐릭터 시계, 칼라점토 티라노 사우루스 공룡, 네덜란드 풍차 만들기, 아시아 지도 만들기, 폐품활용 에코 화분 만들기 등 실용적인 강좌가 개설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들에게 공부하는 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강좌도 마련되어, 전문교수와 유명저자 초청 강좌도 기획되었다. 8월 10일에는 한국리더십센터 영남교육원의 정현숙 전문교수를 초청하여 ‘상위1% 공부습관 창의적 공부법’과 ‘시간관리 방법 소중한 것 먼저하기!’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그리고, 8월 26일에는 ‘원리를 잡아라! 수학왕이 보인다’의 저자 서지원작가를 초청하여 ‘창의력을 잡아라! 수학 마법사’, ‘원리를 잡아라! 백점 수학’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아나운서 교실, 어린이 성악교실, 성장촉진 키즈 요가, 영어일기 쓰기, 스트레스 해소 최신유행 댄스, 자신감 향상 자기 PR법 등 아이들의 재능과 취미를 기를 수 있는 강좌도 준비되어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뭔가를 배워보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실용성을 강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학생들이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