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기업알리미(KiupAlimi)서비스
상태바
대전시, 기업알리미(KiupAlimi)서비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8.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지난해부터 트위터 및 페이스 북 등에 기업 알리미 계정을 개설하고‘기업지원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인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7일 대전시에 따르면 최근 2년 동안 유망중소기업선정, 시제품제작, 기술사업화, 수출지원 등 13개 기업지원 공모사업에 대한 접수사항 분석결과 지난 2009년에 902업체, 2010년 1294업체, 금년 상반기에 950업체가 신청하는 등 알리미서비스 시행 전과 비교해볼 때 시행 후 지난해 43%, 금년 상반기 47%로 각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결과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모바일을 통한 알리미서비스를 시행한 후 많은 기업들이 신속하게 지원정보를 받아 봄으로써 각종 지원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신청한 것으로 분석됐다.

대전시는 그동안 기업지원 정보를 시 홈페이지나 기업지원 사이트를 통해 신청 접수를 받았으나 이를 알지 못해 신청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해부터 보다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위해 기업지원 알리미 문자서비스를 비롯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모바일을 통한 기업지원정보 안내를 시행해 왔다.

‘기업지원알리미 서비스’는 기업지원시책 및 주요추진사업, 기업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한편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이나 의견을 상시 수렴하는 제도다.

시 관계자는 “이달부터 기업들의 애로상담과 지원정보 및 상품 홍보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위해‘대전비즈(DJBiz)'라는 기업지원 전문사이트가 개설돼 운영중에 있다”며“앞으로 스마트폰용 기업지원‘앱’을 개발해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한‘기업지원 알리미 문자서비스’는 지난해 112종 5만 9천여 명, 금년 상반기엔 89종 6만 1천여 명에게 각각 문자를 발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