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8월 목요조찬회 개최
상태바
대전상의, 8월 목요조찬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8.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송인섭 대전상공회의소 소장이 8월 목요조찬회를 주재하고 있다.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송인섭)는 18일 오전 대전유성호텔 3층 킹홀에서 지역 기관단체장의 최대 정례교류회인 ‘2011년 8월 목요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조찬회에서는 오재권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장을 비롯, 황병호 대전지방조달청장, 전금주 KT대전법인사업본부장, 김광희 대전프로축구단 대표 등 최근 신규로 부임한 지역 기관장들의 인사가 있었다.

송인섭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최근 미국과 유럽을 비롯한 세계 주요국의 경제지표가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경제가 연일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과거 세계적 금융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저력을 발판삼아 무역거래 활성화와 생산활동 증가를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염홍철 대전광역시장은 “금년 하계휴가를 보내면서 세계 각국 도시의 성공사례에 관한 자료 분석을 통해 사람이 많이 찾는 대전을 만들기 위한 시정방향을 구상했다”며 “앞으로 우리지역을 특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문화적 컨텐츠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시민들이 우수한 환경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찬희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오는 9월 2일부터 충남 금산군 국제인삼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2011금산세계인삼엑스포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의 고려인삼 맛과 의미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촉매로 엄청난 부가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국내외 관람객이 편안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조찬회에는 송인섭 대전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김학배 대전지방경찰청장, 이재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전용학 한국조폐공사사장, 정성욱 대전개발위원회 회장, 오재권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장, 이원묵 한밭대학교 총장, 김희수 건양대학교 총장 등 지역 주요인사 7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