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연동초, 세종피라미타청소년협회와 협약
상태바
세종시 연동초, 세종피라미타청소년협회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04.0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 연동초등학교(교장 신미숙)는 지난 3월 30일 연동초 교장실에서 세종파라미타청소년협회(협회장 선보스님)와 '청소년 인성·문화 활동에 관한 업무 협약' 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동초와 파라미타협회가 청소년의 인성과 심성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고, 양 기관의 물적·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사회적 나눔 운동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신미숙 교장과 교직원, 파라미타협회 협회장 선보스님, 김영숙 전문위원, 이기석 사무처장이 참석하여 청소년 인성 문화 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양 기관은 학교 특성화 활동 프로그램으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 청백리 거문고 교실’, ‘참 나를 찾는 명상 프로그램’을 연동초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청소년 청백리 거문고 교실’은 문화재청과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원을 받아 이루어지는 전통 산사 문화 재활용 사업으로, 연동면에 소재한 황룡사의 설립 배경이 된 조선시대 청백리 황희 정승의 뜻을 받들어 청소년들이 거문고 배우기를 통해 인성과 문화적 자질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신미숙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문화적 소양”이라며,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아낌없는 협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