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송광민, FA 협상 계약 결심 계기 소감
상태바
한화이글스 송광민, FA 협상 계약 결심 계기 소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화이글스 송광민 선수가 FA 계약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송광민 선수는 1월 27일(일) 오전 구단과 만난 자리에서 내 첫 팀인 한화에서끝까지뛸수있는계기를 마련했다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며 남은 선수생활을 팀을위해 최선을다해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광민 선수는 FA 권리신청 후 구단과 협상을 하는 과정이 길어지면서많은 논란이야기되는 것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꼈다고 털어놓았다.

특히 구단과 세부적인 사안을 조율하는 과정에서 나온 구단과 자신에 대한 비난에 마음이아팠다고 당시를 돌아봤다.

송광민 선수는FA 신청 직후부터 나는 한화이글스에 남고 싶다는 뜻을 수차례 밝혔지만진심이받아들여지지 않는 듯 해 답답했다며 나 나름대로 욕심도 있고 첫 FA인 만큼 조금이라도나은대우를 위해 협상이 길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구단과 좋지 않은감정이 있었던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필리핀에서 개인 훈련을 하는 과정에서 에이전트와 구단이 만나 나눈 이야기를 전해듣고 내 의견을 에이전트를 통해 전달하다보니 시간이 다소 길어졌다며 협상이 길어지면서 다양한 여론이 형성됐지만 큰 틀에 대한 합의는 생각보다 일찍 결정됐고 세부적인 조율에서조금더 협상이 이어졌다 내가 한화이글스의 선수고 한화이글스가 나를선택했다는결과는변함이없다고 했다.

송광민 선수는 사실과 다른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팀에게 누가 될 수 있을것 같아 팀의안정을 위해 이제는 계약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심을 하게 됐다며 스프링캠프를시작으로 훈련을 잘 소화해 팀이 2년 연속 가을야구에 진출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이어 고참 선수로서 기대되는 좋은 신인선수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선배가 되겠다며 협상기간 걱정해주시고 응원해주신 한화이글스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