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제대군인이라면 제대군인지원센터에 노크하세요
상태바
[대전지방보훈청] 제대군인이라면 제대군인지원센터에 노크하세요
  • 뉴스밴드(편집부)
  • 승인 2019.08.01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 남선경 상담사

국가보훈처는 5년 이상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돕고 제대군인의 생활안정과 경제,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거점 지역에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군에서 5년 이상 군 복무를 하였거나 할 예정인 자는 제대군인지원센터에 온라인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관할 지역 전문상담사가 배정되어 취업지원 및 교육지원 등 전역 후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가보훈처는 2004년 2월에 제대군인지원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현재 서울, 경기북부, 인천, 경기남부, 부산, 창원, 대전, 광주, 강원제대군인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또한 근접지역에서의 취업지원을 위해 춘천, 동두천, 양주, 천안, 구미, 순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전문상담사를 파견하여 제대군인의 취업지원을 돕고 있다.

혼자서도 묵묵히 취업준비를 할 수 있겠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함께 한다면 조금 더 빠르고 정확한 취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만약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제대군인이 있다면 인터넷을 켜고 제대군인지원센터 공식홈페이지(www.vnet.g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자. 인터넷 환경이 여의치 않다면 위에서 언급된 센터 중 가장 가까운 센터에 내방하면 회원가입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는 속담이 있듯이, 취업에 대한 준비도 혼자 보다는 제대군인지원센터 담당상담사와 함께 한다면 지치지 않고 원활하게 취업성공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제대군인이라면 제대군인지원센터에 노크하자. 제대군인을 돕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일하는 전문상담사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