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美 위스콘신주립대와 초등교사 직무연수 MOU
상태바
충남교육청, 美 위스콘신주립대와 초등교사 직무연수 MOU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3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충남 = 이정복 기자]

김종성 충남교육감이 30일 오전 Jennifer Graff(여) 미국 위스콘신주립대 대외협력처장과 초등교사 테솔연수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4월 30일 오전 10시 미국 위스콘신주립대와 초등교사 테솔(TESOL)연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도 해외 연수와 같은 조건에서 양질의 검증된 영어 테솔연수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충남의 초등교사들은 이번 여름 방학부터 해외로 나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해외연수와 같은 맞춤형 영어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또한, 이번 연수는 외국의 우수 연수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국내로 유치해 저비용 고효율의 연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연수는 실용영어 중심 ‘영어 교과서 외우기’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연계해 편성된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하는 등 이론 중심이 아닌 실질적인 연수 내용으로 연수가 이루어져 충남 도내 많은 초등교사들이 이번 연수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연수 강사진도 모두 미국 위스콘신주립대 소속의 검증된 우수 원어민으로 구성되어 있어 충남 초등영어교사의 영어 수업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구원 도교육청 교육과정과장은 “초등교사 영어 테솔연수가 실용영어 중심 ‘영어 교과서 외우기’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을 연계해 초등학교 수업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연수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있어, 충남 초등영어교육 경쟁력 제고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