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2012학년도 대전사이버가정학습 찾아가는 연수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정보원, 2012학년도 대전사이버가정학습 찾아가는 연수 실시
  • 이정복 기자
  • 승인 2012.04.3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정복 기자]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나효희)에서는 대전광역시교육청 산하 초․중 학교를 대상으로 4월 26일부터 『2012학년도 대전사이버가정학습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학교 현장으로 『찾아가는 연수』는 일선 학교로부터 연수 지원 신청을 받아 교직원과 학부모에게 대전사이버가정학습 활용법을 소개하고 안내하는 맞춤형 연수이다.

이 연수의 특징은 학교마다 연수 내용의 차별화로 사이버학급 개설, 학생 승인, 콘텐츠 올려놓기 등의 사이버학급의 기초적인 운영 방법 및 사이버학급의 운영 우수 활동 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학교와 가정에서 대전사이버가정학습을 활용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식 연수이다. 연수 신청 학교의 일정에 맞추어 현장교사 중심의 지원단, 담당연구사로 연수단을 구성하여 대전사이버가정학습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연수를 하고 있다.


특히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학력증진을 위해 2012학년도에는 개정교육과정의 전국 공동개발 29,940문항을 업그레이드 한 대전사이버가정학습의 진단·처방학습 시스템의 활용방안과 함께 해가 거듭할수록 더욱 알차고 풍부한 연수 내용으로 일선 학교의 긍정적인 효과를 얻고 있다.

학생 회원이 28만명을 넘어서고, 하루 접속자가 만 오천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대전사이버가정학습은 이제 한국교육의 중심, 미래교육의 중심, 행복교육의 중심인 에듀코어의 한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