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김장배추 모종 나눠드려요
상태바
중구, 김장배추 모종 나눠드려요
  • 이욱영 기자
  • 승인 2012.09.05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욱영 기자]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6일 15시 유천2동 주민센터에서 옥상텃밭 준공식 및 김장배추 모종 나눔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주말농장이나 텃밭, 아파트 베란다 등에 김장배추를 재배하고자 하는 주민에게 모종을 무상으로 나눠 주며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도시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편으로 도시농업을 접목, 건물옥상에 텃밭을 조성하여 도시민의 정서함양은 물론 공기정화, 휴식공간 제공,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유천2동 주민센터에 설치된 옥상 텃밭은 대전시 공모사업으로 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유천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원조)에서 105㎡의 규모로 조성했다.

옥상 텃밭에는 휴게시설을 갖춘 채소밭이 조성되었으며 내년에는 포도 및 다래 등으로 그늘막을 조성하여 주민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찾을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개방할 계획이다.

박원조 주민자치위원장은 “옥상텃밭을 통해 생활 속 도시농업을 구현하여 수확한 배추, 무우, 파 등 친환경 수확물은 김장을 통하여 관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중구청 경제기업과(☎042-606-6554) 또는 유천2동 주민센터(☎584-411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