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정보원, ‘따라하기 쉬운 캐릭터 포스터 제작' 원격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충남연구정보원, ‘따라하기 쉬운 캐릭터 포스터 제작' 원격 직무연수 실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09.10.0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이진훈)에서는 도내 초․중등교원 및 전문직 630명을 대상으로 ‘따라하기 쉬운 캐릭터 포스터 제작’ 원격 직무연수를 10월 01일(목)부터 10월 23(금)까지 개설 운영한다.

충남연구정보원에서 개설한 원격과정 6기까지 수강인원이 3500여명으로 전교원의 18% 정도가 이수해서 원격연수에 대한 호응이 좋으며, 모든 강좌가 교사들에 의해 기획부터 제작 관리까지 이루어지고 있어 다른 원격연수와 차별화 되고 있다.

이번에 개설한 원격6기 과정은 수업과정이나 학교나 학급의 환경구성 과정에서 필요한 교수·학습 자료를 교사 스스로 제작 활용하는 방법을 익히는 실용연수로 개인의 전문성을 키워 줄 수 있으며 기초부터 활용까지 단계적으로 구성하여 모든 교사가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연수 내용은 캐릭터와 포스터에 대한 기초 이론을 탐색한 후 일러스트레이터와 플래시를 활용한 캐릭터와 포스터 제작의 실제, 전문 출판 프로그램인 페이지메이커 활용 실제에 대하여 예제와 따라하기 중심의 연수가 진행된다.

특히 캐릭터와 포스터를 제작하는 데만 비중을 둘 경우 자칫 연수가 종료된 후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캐릭터·포스터 제작을 원할 경우 도구 프로그램의 자세한 사용법을 몰라 무엇을 어떻게 할 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있어 이번 연수에서는 도구프로그램에 대한 기본적인 활용법을 충분히 익힐 수 있도록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