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대상 의료비 지원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지역 예술인 대상 의료비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6.1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의료비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시작

대전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하여 예술인 의료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예술인 의료비 지원’은 비정기적 예술 활동에 따른 취약한 경제적 여건으로 의료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인 예술인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예술활동 복귀와 복지환경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은 ‘예술인 복지법’에 따른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으로 2020년 기준 가구원 소득합산금액이 중위소득 80% 이하이며, 자산기준(1억8800만원) 이하여야 한다. 

11월 30일까지 수시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접수된 건은 의료·지역 문화예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행정·의료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지원 금액은 1인 최대 500만원으로, 입원비·수술비·검사비·약제비·간병비·보장구 구입비·재활치료비 등의 실질적인 치료에 본인 부담금을 해당 의료기관에 직접 지급한다.

단, 각종 단순 검사비, 소형 의료기관(의원, 보건소 등)에서 단기치료와 검사가 가능한 질병 및 소액 진료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의료비 지원사업 신청을 원하는 예술인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대전문화재단 예술인 의료비지원 담당자(☎042-480-1036, 1041)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