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0년 제2차 충남평생교육진흥협의회
상태바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0년 제2차 충남평생교육진흥협의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0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지난 7월 28일(화), 충남개발공사 대회의실에서 시·군, 교육청, 교육청산하평생교육원등 18개 기관 60여명의 평생교육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2차 충남평생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충남학 교육 개편방안에 대한 연구의 최종보고회와 더불어 진흥원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한 설명과 정보공유를 통해 도내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충남학교육은 2014년에 시작되어 이제 7년째로 접어들었으며,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올 4월부터 운영에 대한 개편방안 연구를 실시하여 마무리 단계에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변화한 평생교육 환경에 대한 논의가 협의회 안건의 중심이 되었다. 도내 충남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관련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고 있으며,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 연수, 포럼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는 것에 부담과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조이현원장은 충남학교육과 관련하여 “지난 7년 간 충남학교육에서 크고 작은 성과가 있었지만, 활성화를 위해 개선해야 할 과제들이 많이 있으므로 좋은 의견과 협조를 바란다” 면서, 협의회 안건과 관련하여 “코로나-19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애써온 담당자들의활동에제동을 걸고있지만, 협의회를 통해 중지를 모아 대응방안을 찾아 나가자”고 주문했다.

충남평생교육진흥협의회는 충남 도내 평생교육관련 공공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3년 12월에 발족하여 운영하고 있다. 충남도, 충남평생교육진흥원, 충남교육청, 도내 15개 시․군 평생교육담당자, 충남교육청 및 산하 3개 평생교육원 담당자들이 모여 평생교육 추진사례 공유 및 안건 협의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