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이응노 미술대회 '대전 속 이응노 쏙'
상태바
제7회 이응노 미술대회 '대전 속 이응노 쏙'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10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온라인, 우편접수 등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
- 구글 아트 앤 컬처 이응노 온라인 사이트 내 학습지도안을 통한 이응노 작품세계 간접체험
- 대전의 대표 상징물과 이응노 화백의 작품에서 연상되는 이미지를 상상하여 그리기
-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대표이사장상 시상 및 수상자 화보집 발간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류철하)은 이달 10일부터 9월 30일까지 대전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7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올해는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대전 시민들을 대상으로 우편으로 완성된 작품을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참가 접수기간은 10일 오전 10시부터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www.leeungnomuseum.or.kr)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홈페이지 신청 외 유선 및 팩스를 통한 접수는 받지 않는다.

'대전 속 이응노 쏙!'이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대전의 대표 이미지와 이응노화백의 작품에서 연상되는 느낌에 상상력을 더해 자유롭게 창작품을 완성하게 된다.

이번 이응노 미술대회에서 참가자들은 대전의 대표 이미지라고 할 수 있는 엑스포, 과학도시, 대덕연구단지, 이응노미술관 등을 자유롭게 이미지화 하게 된다.

아울러 실기 분야는 한국화(먹화), 서양화(수채화)등 모두 가능하며, 어린이들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사고력 확장을 위해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심사를 통한 수상자 발표는 오는 9월 25일 홈페이지 또는 개별 통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대상 1명 (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최우수상 2명 (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상), 우수상 3명 (고암미술문화재단 명예관장상), 입선작 00명으로 구성된다. 본상 (대상, 최우수,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현재 구글 아트 앤 컬처 이응노 온라인 전시(g.co/leeungno)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이응노 화백의 생애와 작품을 담은 온라인 교육 자료를 참가자 전원에게 이메일로 발송한다.

이를 통해 이응노화백의 작품세계를 다시 한 번 체험할 수 있도록 하여 참가자들에게 내실 있는 미술교육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수상작 대상으로는 별도의 화보집을 발간하고 오는 10월 5일부터 미술관에서 배포할 예정이며, 별도의 전시회는 개최하지 않는다.

시상식은 본상 수상자(대상, 최우수, 우수상)에 한하여 미술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나,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시상 일정은 대회 종료 이후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류철하 이응노미술관장은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문화도시 대전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며, “매년 기발하고 놀라운 상상력의 세계를 보여준 아이들의 작품과 함께 올해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