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공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8.27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활용한 예술활동 일상화 지원

대전문화재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 예술인의 온라인 예술활동 일상화를 대비한 온라인미디어 예술활동 지원사업 ‘아트 체인지업(Art Change Up)’에 참여할 예술가를 공모한다.

대전문화재단이 국비 5억5200만원을 확보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예술활동에서 벗어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거나 새롭게 개설한 온라인 콘텐츠 채널을 통해 다양한 방식의 작품발표와 창작활동으로 시민과의 예술적 소통 및 문화예술 향유 확대에 그 목적이 있다.

사업의 공모 대상은 온라인 미디어 창작·향유 활동에 관심 있는 지역 예술가(단체)이며,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프로젝트 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은 심의를 통해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5000만 원 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9월 7일부터 11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코로나 19로 어려운 예술가(단체)들의 새로운 창작환경 조성과 작품활동 지원으로 예술가들 스스로 다양한 예술활동 경험을 축적하고 이를 통한 온라인 예술의 일상화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하거나 대전문화재단 예술지원팀(042-480-1037)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