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 청년 구직활동 지원
상태바
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 청년 구직활동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15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명사진·헤어·메이크업 서비스 제공…지원자 연중상시 모집

세종청년센터 세청나래가 지역 청년에게 증명사진 촬영,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는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 중인 지역 청년들이 세청나래와 협약을 맺은 관내 사진관 5곳과 미용실 3곳에서 증명사진, 헤어스타일링, 메이크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세종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는 19~34세의 미취업 청년으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상시 모집한다.

지원 대상에 선정된 지역 미취업 청년에게는 1인당 사진관 5만원, 미용실 5만원 등 1인당 최대 10만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은 이메일(dudugus78@sj.pass.or.kr)) 또는 오픈채팅(open.kakao.com/o/sDXX9zuc)을 통해 신청서 및 필수 제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세청나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소상공인과의 연계를 통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불어넣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와 지원방법은 세종특별자치시 청년센터 홈페이지(www.sjnar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