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 중소기업인 대회 개최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 중소기업인 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15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기업인 등 中企유공자 36명 포상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지역회장 전원식)는 15일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재연) 및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시희) 주최로 ‘코로나 극복, 중소기업의 협력으로’를 주제로 한 「2020 대전세종 중소기업인 대회」 및 「2020 충남 중소기업인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중소기업인대회는 국가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중소기업계 최대 행사다.

이번 행사는 금년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개청에 따른 충남권 중소기업에 높아진 위상을 고려하고,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대전세종 지역과 충남으로 나누어 개최함으로서 참석자를 최소화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및 참석자간 거리두기 등 최고 수준의 방역대책 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오전 천안에서 개최된 「2020 충남 중소기업인 대회」에서는 산업포장(1), 대통령표창(2), 기재부·과기부·중기부장관 표창(10) 등 22인에 대한 포상이 전수되었다.

포상을 전수한 이시희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충남지방청 개청이래 가장 의미있는 오늘 행사가 코로나로 인하여 축소되고 간소화된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속에서도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코로나19 극복 이후에도 변함없이 미래 대한민국 성장을 주도해 나갈 충남지역 중소기업인들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여러분 역시 우리 국민의 영웅이시다.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혁신역량강화, 상생협력을 위해 정부의 지원역량을 한층 더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업포장을 받은 ㈜케이비어드히시브스 김기태 대표이사는 1998년 회사를 창립하여 30여년 동안 점착테이프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력상품인 PE코팅 면테이프는 점착력과 유지력이 우수하고 방수력도 좋아 27개국 100여개 기업에 수출할 정도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어서 오후 대전에서 개최된 「2020 대전세종 중소기업인 대회」에서는 대통령표창(3), 중기부장관 표창(6) 등 14인에 대한 포상이 전수되었다.

포상을 전수한 조재연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대전·세종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해주신 수상자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 중소기업이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도록 정부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통령표창을 받은 ㈜중앙알텍 김성진 대표이사는 기능적이고 쾌적한 건축물 실현을 최고의 가치로 기업을 경영하고 있으며 창호 및 커튼월 관련 특허를 10여종 보유하고 있는 등 기술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이날 함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지텍 백운섭 대표이사는 2002년 교육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SNS시장을 대표하는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으로 회사를 성장시켰다.

전원식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전으로 접어든 지금부터는 방역과 경제성장의 두가지 과제를 조화롭게 달성할 지혜로운 대응이 필요하다”며 “일자리창출과 투자 확대로 경제회복의 불씨를 살리고, 코로나 극복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