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교육
상태바
행복청,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18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17일 ‘행복도시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 및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온라인 교육’을 안전관리담당자와 건설현장 실무자 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중임을 고려하여, KTV 국민방송과 협업으로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각 현장의 교육대상자들은 컴퓨터 및 휴대폰을 이용하여 교육에 참여하였다.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교육은 한국공인노무사회 충무법인 대표(조영환)를 초빙하여 ▲ 건설현장 안전사고 발생사례와 원인분석 ▲ 건설사고 예방 및 발생 시 후속조치 ▲ 공정한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하도급 관련 제도와 하도급대금의 미(지연)지급 불공정 행위 등에 대해 실시하였다.

또한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교육은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안전관리전문가(정성모)를 초빙하여 ▲ 타워크레인 주요 원인별 사고사례에 대한 이해와 예방 ▲ 강풍·태풍 및 장마철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방법 ▲ 강풍·태풍 후와 장시간 운행을 중지했던 타워크레인 안전진단 요령 등에 대해 실시하였다.

유근호 기반시설국장은 “최근 긴 장마와 연이은 태풍으로 인한 현장 내 위험요소에 대해 철저한 안전진단 등을 실시하여 건설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관계자의 안전관리”를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현장관계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주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현장 밀착 관리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