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범농협,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상태바
대전 범농협, 농촌일손돕기로 구슬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18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농협 임직원과 고구마 수확 도우며 풍년농사 기원

농협대전지역본부(본부장 윤상운)와 서부농협(조합장 임헌성)은 18일 대전시 서구 월평동 소재 고구마 재배 농가를 찾아 수확철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 날 일손돕기에는 농협대전지역본부 윤상운 본부장과 서부농협 임헌성 조합장 등 대전 범농협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으며, 본격적인 수확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을 도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대전농협은 법무부 및 유관기관, 농협 봉사단체 등과 함께 4월~6월 영농철 일손돕기를 비롯한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재해피해 복구지원과 9월~11월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를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규모 그룹별로 농작업을 진행하고, 작업 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과 개인간 작업 간격 유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서부농협 목상균 조합원은 “본격적인 수확철에 코로나19 등으로 일손이 부족해 농작업에 어려움이 많다”며, “바쁜 업무 중에도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준 대전농협 임직원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부농협 임헌성 조합장은“올해는 코로나19와 태풍 등 자연 재해로 인해 농업인에게는 정말 힘든 한 해다”며, “농업·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