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백년가게·백년소공인이라면 ‘혁신형소상공인자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소진공, "백년가게·백년소공인이라면 ‘혁신형소상공인자금’ 신청하세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18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올해 700억 규모 신설, 백년가게, 백년소공인 중 소상공인에 해당해야 지원 가능
-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온라인 접수 진행, 소공인특화자금도 함께 접수
- 방문 없이 대출 신청하는 비대면 서비스로 수요자 편의 제고
융자조건
융자조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백년가게, 백년소공인을 대상으로 700억 규모의 ‘혁신형소상공인자금’을 신설해 21일부터 3일간 자금을 신청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혁신형소상공인자금은 공단 ‘백년소공인육성사업’이 선정한 △백년소공인과, ‘백년가게육성사업’에 의해 선정된 △백년가게 업체에 지원한다.

다만, 상기 대상 중 소상공인 기준(연평균매출액+월평균 상시근로자 수)에 해당 하고, 대출제한 사유가 없는 기업에 한해 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제조업 영위중인 소공인을 지원하는 ‘소공인특화자금’도 21일부터 3일간 같이 접수를 받는다.

자금 접수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혁신형소상공인자금은 2020년 3분기 금리 기준 1.63%로, 운전자금은 업체당 연간 1억원 한도, 시설자금은 업체당 최대 5억원 한도로 지원하며,

소공인특화자금은 2020년 3분기 기준 2.03% 금리로, 운전자금 업체당 연간1억원까지, 시설자금은 최대 5억원 한도로 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공단은 수요자 편의 제고 및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지역센터 현장접수를 받지 않고 비대면(온라인)으로 서류를 접수받아 심사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고 있다.

단, 법인기업은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방문시간을 예약한 뒤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며, 시설자금 또한 사전예약 후 현장접수를 원칙으로 한다.

비대면 대출신청은 공단 홈페이지 내 ‘정책자금 사이트’ 를 통해 온라인 신청 가능하며, 심사 후 대출 지원이 결정되면 전국 66개 공단 지역센터로 방문하여 대출 약정을 체결하게 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중소기업통합콜센터로 전화(국번없이 1357)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