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전시당 "유성복합환승센터는 대전시의 무능복합센터"
상태바
국민의힘 대전시당 "유성복합환승센터는 대전시의 무능복합센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2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국민의힘 대전시당]

대전도시공사가 유성복합터미널 민간개발 사업자인 KPIH와의 사업협약 해지 통보를 했다. 대전시는 오늘 이 내용을 반복하며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을 재확인하기에 급급했다.

대전시민의 숙원사업이 또다시 무산됐다. 2010년부터 민간 개발 방식으로 추진해온 유성복합터미널 건립 사업은 10년 동안 제자리걸음만 하다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결국 개발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부족이 표면적 원인이다. 여기에 허술한 협약 내용도 한 몫했다. 해제절차를 밟기 위한 시간만도 몇 개월을 허비한 데 일조한 협약이 체결됐던 것이다.

이 허비한 시간 동안 사업자와 대전도시공사 사이에 갈등만 키워왔다. 시민들은 그것도 모르고 가슴 졸이며 실낱같은 희망으로 몇 개월을 기다렸다. 그 와중에 KPIH는 법정싸움을 이어가겠다고 엄포를 놓고 있다.

과연 대전시의 무능함과 무책임함의 끝은 어디인가? 이렇게 된 마당에 대전시는 이제라도 시민에게 사업무산 원인이라도 제대로 진단하고 그 진단 결과를 내놓아야 한다.

공익성을 강조하면서 100% 민간개발사업으로 진행한 이유, 사업수행능력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현 사업자가 선정된 이유를 명확히 밝혀야 한다.

또한 대전시는 왜 그동안 KPIH에 끌려다니기만 한 것인지, 법정싸움이 향후 사업추진에 걸림돌이 되지는 않는 것인지도 입장을 표해야 한다.

결국 KPIH의 사업 진행이 어려울 것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대전시가 미리 그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지 못하고 한참을 주저한 이유에 대해 답을 해야 한다.

대전시는 다음달까지 공영개발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발표하겠다지만 또 수박 겉핥기로 시민 눈만 가리려 들면 안된다.

대전시민이 대전시에게 경고한다. 제대로 된 진단과 대안으로, 조속히 사업을 재추진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지켜보기만 하는 인내는 없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