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거점세척소독시설 확대 운영
상태바
홍성군, 거점세척소독시설 확대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2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은 추석을 맞아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외부지역 귀성객을 대상으로 거점세척소독시설을 확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 비중이 늘어남에 따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연휴기간동안 귀성객의 차량 내‧외부 및 대인소독을 집중실시한다.

거점세척소독시설은 구제역, AI, ASF 등 악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만들어진 시설로 차량 외부 및 내부는 물론, 사람까지 소독이 되는 시설로 군은 홍성읍과 광천읍 내 소독시설 2개소를 오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길영식 홍성군 부군수는 지난 22일 홍성읍 고암리 거점세척소독시설을 방문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길영식 부군수는 “과거 연휴가 가축전염병 확산에 영향을 미친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추석 코로나19 방역관리는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가축방역 비상대책상황실 운영은 물론, 거점세척소독시설 운영을 통한 코로나19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점소독시설은 코로나19가 전국적인 확산조짐을 보이던 지난 3월부터 확진자를 운송한 구급차와 불특정다수 접촉하는 경찰차, 택시, 버스, 어린이차량 등 총1,201대를 소독하며 코로나 방역의 일등공신역할을 했다. 현재 홍성군은 홍성읍 고암리와 광천읍 신진리에 2개의 거점세척소독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