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함께 즐기는 행복한 추석맞이 행사 진행
상태바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함께 즐기는 행복한 추석맞이 행사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2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권인자, 이하 충남IL센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고향 방문이 어려지고 가족 단위 모임도 자제를 당부하는 현시국을 고려하여,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지역의 장애 당사자들과 함께 추석맞이 송편빚기 및 윷놀이 행사를 25일 진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장 방역과 건강상태를 점검하며 행사가 진행되었다.

제공된 송편재료로 ‘자신만의 송편’을 만들고, 충남IL센터 직원들과 함께 윷놀이를 즐기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 당사자는 “추석이 다가왔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고향에 가지 못해아쉬웠는데 센터에서 송편을 빚어 보고, 윷놀이를 할 수 있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IL센터 권인자 센터장은 “코로나 19 확산 예방을 위해 각 지자체마다 추석 고향 방문을 자제 해달라는 당부를 하고 있는데, 평소에도 이동이 어려운 장애 당사자들에게 특별한 추석선물을 전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또 어려운 시기지만 한가위만큼은 모두가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충남IL센터에서 진행하는 추석맞이 행사는 충청남도, 천안시 지원과 세코툴스코리아(대표 이진우)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세코툴스 코리아는 지속적인 후원으로 나눔문화 조성에 기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