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공주보 해체 결정, 무책임한 '용각산' 결정" 비판
상태바
정진석 "공주보 해체 결정, 무책임한 '용각산' 결정" 비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2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정진석 국회의원(공주시부여군청양군)은 25일, 국가물관리위원회 산하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가 내린 공주보 해체 결정에 대해 무책임한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보 해체를 한다는 건지, 안 한다는 건지 이 소리도 저 소리도 아니”라면서 “속으로는 보 해체 결정을 철회하고 싶지만, 좌파떼쟁이들 성화에 못이겨 비겁하고 무책임한 ‘용각산 결정’을 내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금강수계 주민들과 충청인들은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의 결정을 결단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국민의 막대한 세금 수천억 원이 투입된 국가하천시설을, 법적 근거도 없이 국민 세금으로 부분 해체하겠다고 결정한 것”이라며 거듭 비난했다.

계속해서 “공주보의 주인은 중앙정부와 일부 환경단체가 아니다. 수천 년 금강물로 밥짓고 농사지으며 살아온 지역 주민과 농민들이다”면서 “공주시민 절대다수는 공주보의 존치와 활용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공주보가 국민의 간절한 여망을 외면한 채 해체 수순으로 들어가는 것을 가만히 지켜볼 수만은 없었기에, 지역 주민 그리고 농가들과 함께 여러 차례 반대의 목소리를 분명히 했고, 보 철거 저지 운동까지 전개했다”고 밝히면서 “국회의원으로 민심을 정확히 전달하여 잘못된 정책 결정을 막고자 금강유역관리위원들에게 편지도 보내고, 국무총리와 정부 부처 책임자를 설득하는 노력을 펼쳐왔다”고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하지만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 막고, 눈 감고, 입을 닫은 것이다. 분노와 규탄을 넘어, 과연 문재인 정부가 누구를 위한 정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한 뒤 “국민과 함께 반드시 막아낼 것이며, 결국 보 해체는 그 누구도 손도 대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