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경산위, 제237회 임시회 조례안 심사
상태바
천안시의회 경산위, 제237회 임시회 조례안 심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1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 (박남주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종담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운영 조례안(김월영 의원 대표발의)
천안시 중소기업제품 구매 판로지원 일부개정조례안(유영진 의원 대표발의)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의회(의장 황천순) 제237회 임시회에서 지난 15일‘천안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천안시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7건의 안건이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각현)의 심사를 통과했다.

박남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천안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 유지 및 관리를 통하여 시민의 건강보호 및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발의되었다.

이종담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노사민정협의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기하기 위해 노사민정협의회의 하부 협의체인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설치 및 구성에 관한 사항을 추가하였다.

김월영 의원이 대표 발의 한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천안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어린이에게 체계적이고 안전한 위생 및 영양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센터의 운영지원 및 지도·감독 등을 담고 있다.

유영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천안시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중소기업 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만을 규정하고 있는 현행 조례의 지원범위를 소상공인상품까지 확대하였다.

이밖에도 천안시장이 제출한 ‘천안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건을 가결했다. 상임위 심사를 통과한 조례안은 19일 제2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