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벤처기업 업무협약
상태바
세종시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벤처기업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1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벤처 패키지지원 프로그램 운영

(재)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지역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세종시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위해 보육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상반기 7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5일 “스마트시티 기술 분야” 보육기업 5개사를 추가 선정하여 사업 지원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세종혁신센 “세종 스마트시티 핵심기술 창업벤처 지원사업”은 세종시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선정됨에 따라, 스마트시티 핵심 기술분야 창업기업을 집중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관련분야 핵심기술을 보유한 창업벤처의 실증사업화 지원과 스마트시티 규제샌드박스·혁신서비스 실증화사업 연계 등 육성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세종혁신센터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보육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술 멘토링, 사업화 지원 및 전문가 네트워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보육기업은 성공적인 기술실증사업화와 세종시 스마트시티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상호 간 다짐 했다.

(재)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지역 창업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세종시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기초 역량이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미래 도시문제를 실험·검증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핵심분야 창업기업을 지원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