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전국 산림복지시설 운영 본격 재개
상태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전국 산림복지시설 운영 본격 재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교육·치유 프로그램 예약·숙박 가능
지난해 경북 영주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이용객이 숲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임시 휴관했던 전국의 산림복지시설(15곳) 운영을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정부 국정과제인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국가의 예방 중심 건강관리 지원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운영을 재개하는 시설은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예천), 국립숲체원(강원 횡성, 경북 칠곡, 전남 장성, 경북 청도, 대전), 국립치유의숲(경기 양평, 강원 강릉 대관령, 울산 울주 대운산, 경북 김천, 충북 제천, 전남 곡성)이다.

다만 국립예산치유의숲은 수해 복구 작업으로 당분간 휴관 예정이다.

이용 가능한 시설은 감염 위험도가 낮은 치유원과 숲체원의 10인 미만 객실이며, 10인 이상 객실은 10인 미만으로만 사용 가능하다.

또한 숲해설가, 산림치유지도사 등 산림복지전문가가 진행하는 산림교육·치유 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 프로그램 당 20인 미만으로 운영된다.

진흥원 누리집 내 통합예약을 통해 16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일 3일 전에는 시설별로 유선 예약도 가능하다.

다만 코로나19 확산상황 및 정부방침에 따라 시설 운영 및 예약이 취소될 수 있다.

진흥원 산림복지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안전한 숲체험을 위해 시설 내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및 문진표 사전 작성, 개인간 1m 이상 거리두기 등 중앙재난대책본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통합예약 누리집(홈페이지, portal.fow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재 원장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면서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지친 국민들이 숲에서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