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대덕e 함께하는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현판식
상태바
대덕구, 대덕e 함께하는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현판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25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재생에너지의날을 맞아 지난 22일 송촌동 선비마을3단지 관리사무소 앞에서 기후위기 대응 및 미니태양광 보급 활성화를 위한 ‘공동주택 경비실 미니태양광 보급사업’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기후위기 대응 및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전광역시 노동권익센터, 대전충남녹색연합, 에너지전환해유 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했다. 또한 AP에너지에서는 에너지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대전충남녹색연합에 전달했다.

해당 사업은 시·구비 75%, 대전시 노동권익센터, AP에너지, 네이버 해피빈이 15%를 지원해 경비초소 100곳을 목표로 무상 설치 중이다. 송촌동 선비마을 3단지는 단열필름 시공을 통해 에너지 효율화 사업도 시행됐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전환해유는 홍보 및 상담을 맡고 대전충남녹색연합은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조사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태양과 노동이 만나 정의로운 에너지전환의 모범을 만들어 가겠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추진된 대덕구 아파트 경비실 미니태양광 보급사업의 사례와 실적을 공유하고 지속적인 기후위기 대응과 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으로 현재 대덕구 13개 아파트의 경비실 43곳에 미니태양광이 설치(예정 포함)가 됐고 단열필름 시공도 1개 아파트 14곳에 시공됐다. 2개 아파트에서는 아파트측 자부담(설치비 15%)으로 초소 14곳에 추가 설치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사업의 신청기간은 11월말까지며(자부담금/108,000원), 참여업체 정보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전환해유 사회적협동조합(042-253-3242), 대덕구 에너지과학과(042-608-69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