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ejeon is U(대전이즈유)’ 이모티콘, 배포 1시간 만에‘완판’
상태바
‘Daejeon is U(대전이즈유)’ 이모티콘, 배포 1시간 만에‘완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28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새 브랜드슬로건 ‘Daejeon is U(대전이즈유)’카카오톡 이모티콘이 배포 1시간 만에 모두 소진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8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후 2시부터 배포를 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5만 4천여 개가 1시간 만에 모두 소진됐다.

대전시는 ‘그림왕 양치기’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양경수 작가와 콜라보로 Daejeon is U 이모티콘을 제작했으며, 이모티콘은 브랜드 슬로건을 간접적으로 홍보하면서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이번 이벤트로 1천 명대에 있던 대전시 카카오톡 채널 가입자 수는 순식간에 4만 8,000여 명으로 늘어났다.

이날 완판으로 5만 4,000여 명이 동시 다발적으로 이모티콘을 사용하게 되면 Daejeon is U 초기 인지도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시민들의 자발적 홍보를 통한 파급효과는 수치로 계산할 수 없을 정도의 가치와 의미가 있다는 분석이다.

대전시 이용균 홍보담당관은 “이번에 배포한 이모티콘은 젊은 취향과 직장인을 타깃으로 ‘병맛’의 B급 정서를 고전적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한 달 동안 카카오톡에서 유통되면서 대전의 브랜드 슬로건을 알리는 역할을 기대하고,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Daejeon is U(대전이즈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카카오톡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27일 오후 2시부터 무료로 배포했다.

이모티콘은 내려 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