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대전세종지역본부, 세종사옥에서 11월 1일 출범
상태바
국민연금 대전세종지역본부, 세종사옥에서 11월 1일 출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29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아름동에서 세종지사와 통합 운영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김정학)는 11월 1일 세종사옥(세종시 세종로 1250(아름동))으로 이전과 동시에 ‘대전세종지역본부’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은 국가 균형발전과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공단은 2019년부터 세종사옥 건설을 시작하여 지난 9월에 완공한 후 이전준비 작업을 진행하여 왔다.

대전세종지역본부는 현 대전지역본부의 일부 부서와 세종지사가 통합되어 운영된다.

현 대전지역본부 위치(대전시 서구 문정로6(탄방동))에는 민원업무를 위한 ‘서대전지사’가 신설되고, 고객은 종전과 같이 연금 가입 및 신청, 장애인지원, 노후준비서비스 등의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다.

현 세종지사(세종시 한누리대로 486(어진동))는 대전세종지역본부와 통합되므로 지사는 폐쇄된다.

이전 및 통합 안내를 위해 대형 현수막 및 팜플릿 제작, 전화 안내 멘트 등으로 고객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하였다. 아울러 대전콜센터는 세종콜센터로 변경되어 세종사옥에 같이 입주하게 된다. 

신축된 세종사옥은 연면적 5,707㎡, 지하 1층, 지상 6층 규모로 이루어졌으며, 사옥 1층에 연금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을 운영한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및 업무효율화를 위해 출장업무 및 원격화상 회의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센터를 설치였으며, 지역주민들과 상생하는 사옥운영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김정학 대전지역본부장은 지역본부의 세종시대 개막은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여 대전세종충청 지역민들에게 보다 행복한 연금·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