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시설공단과 업무협약
상태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시설공단과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0.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발굴·유치·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철순)와 세종시설공단(이사장 계용준)은 30일 오전 세종테크밸리 내 지식산업센터인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공단 운영 공공시설을 활용한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 신규 사업 발굴 및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협력에 필요한 정보의 상호 제공 및 인력의 교류 ▲ 공단 운영시설 입주기업 멘토링 및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센터는 체육공원, 공동구 등 시설공단 운영시설을 활용한 창업기업의 실증화 지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공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운영시설에 입주해 있는 입주기업들의 사업화 기회 확대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 등을 기대하고 있다.

계용준 이사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나가자”며 우리 공단이 선도적으로 경쟁력 있는 분야에서 주도적인 사업을 발굴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순 센터장은 “세종시 공공시설을 스마트시티산업 분야의 창업기업의 실증화를 위한 테스트베드로 활용한다면, 세종시 스마트시티 국가시범 도시를 조성되는데 큰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