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충청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 “이상 무”
상태바
건양대병원, 충청생활치료센터 의료지원단 “이상 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1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최원준)이 코로나19 확진 환자를 격리, 치료하기 위해 마련된 ‘충청·중앙3 생활치료센터’에 의료지원단을 파견한 가운데 입소자들을 안정적으로 돌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건양대병원에 따르면 충청·중앙3 생활치료센터에는 16일 기준 총 24명의 재원자가 치료를 받고 있으며, 대부분 건강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환자들은 최소 열흘간의 치료 및 경과관찰 기간을 거친 후 완치판정을 받고 퇴소한다.

최근에는 생활치료센터에서 입소 생활 후 완치판정을 받은 형제와 이들의 어머니가 퇴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들은 의료진과 직접으로 대면할 수 없기에 감사의 인사를 메모장에 남기고 가 의료진들에게 잔잔한 미소를 선물했다.

아이들의 어머니는 ‘덕분에 충분히 휴식 취하고 아이들과 잘 지내다 가요’, ‘감사합니다! 잊지 못할 거예요!’라는 메시지를 남겼고, 아이들은 ‘생활치료센터 선생님들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생활치료센터 관계자들에게 받은 꽃다발과 과자 그림을 그려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건양대병원 의료지원단 손소영 간호사는 “외부활동 제한에서 오는 답답함과 외로움,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공포 등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건강을 되찾고 밝은 모습으로 퇴소하는 환자들을 볼 때면 뿌듯하고 보람도 느낀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맡은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고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지난 10월 28일 전문의와 간호사, 방사선사 등 11명으로 구성된 의료지원단을 충청·중앙3 생활치료센터에 파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