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선 공공기관 우수 활동사례 발굴 나선다
상태바
소진공,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 선 공공기관 우수 활동사례 발굴 나선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8일까지, 전국 339개 정부 공공기관 대상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 추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2020년 지역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 이용 촉진 활동, 기관별 특화된 업무 노하우 전수 등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성과를 확산하고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공모대상은 339개 정부 공공기관이며, 공모분야는 △기관 특성을 활용한 교류활동,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1기관-시장 간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 3개 분야이다. 공모방법은 발굴한 사례를 전자문서로 12월 8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발송하면 된다.

접수된 사례는 평가를 거쳐 최우수상 3곳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우수상 6곳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장려상 9곳에는 전국상인연합회 회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1기관 1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재능기부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정부 공공기관들이 많이 있다”면서“이번 공모전에 많이 참여하셔서 대국민에게 지역 전통시장도 알리고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우수한 상생 사례들도 많이 소개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