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꿈나래교육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상태바
대전교육청 꿈나래교육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0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 부설 꿈나래교육원에서는 20일 위탁교육학생과 교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 활동을 펼쳤다.

꿈나래교육원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전어울림봉사단’ 단원들과 함께 동절기를 맞이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하기 위해 김장 김치 200포기를 담갔다.

이날, 설동호 대전교육감도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랑의 김장 나누기’ 활동에 동참했다.

위탁학생들은 꿈나래교육원 텃밭에서 손수 씨 뿌리고 가꾼 배추, 갓, 무, 쪽파 등을 수확하여 재료를 손질했으며 당일 이른 아침부터 모여서 조별로 양념을 만들고 배추 속을 채우며 김장 포장 용기에 따뜻한 나눔의 정을 담았다. 

추운 날씨에도 밝은 얼굴로 서로 응원하며 훈훈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담근 김장 김치는 문화 1동 주민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홀몸 어르신 가정, 소년소녀가장, 조손 가정 등 취약 계층 30여 가구에 전달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저소득 계층에 더욱 많은 지원이 필요한 시기다. 우리가 만든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온정이 넘치는 마을 공동체를 만드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