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둘째날 진행
상태바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둘째날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각현)은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 2일차인 25일 기획경제국 소관업무에 대한 감사를 진행했다.

행감 첫날에 이어서, 김각현 위원장, 이교희 부위원장, 육종영 의원, 김철환 의원, 엄소영 의원, 김선태 의원의 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기업지원과, 미래전략산업과, 허가과 등 기획경제국 소관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 경제산업위원회 의원들은 각 부서에서 시행한 사업에 대해 사업현황을 면밀히 확인 후 해당부서장으로 답변을 받았다.

기업지원과 업무와 관련하여 기업유치현황을 확인 후 코로나19로 기업유치가 어려운 상황은 감안하지만 천안의 지리적 이점과 보조금 지원, 세제혜택을 통해 적극적으로 기업을 유치할 것을 당부하는 등 기업지원과 업무 전반을 확인했다.

이어, 미래전략산업과 업무와 관련해서는 신재생 에너지, 산·학·연 관련 업무, R&D 지구 조성 등에 대해 업무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허가과 업무와 관련하여 인허가 업무에서 주민과 마찰 발생하면 현장에 나가서 확인 후 개인 사유재산의 침해가 없도록 노력하고, 민원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업무에 임해줄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