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사진영상콘텐츠학과 온라인 졸업전시회 개최
상태바
상명대, 사진영상콘텐츠학과 온라인 졸업전시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7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백웅기) 사진영상콘텐츠학과는 졸업작품전시회를「smuphoto.com」와 서울 대학로에 위치한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원 상명아트홀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온라인 전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오프라인 전시는 12월 4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전시에서 사진영상콘텐츠학과 강유한 외 43명은 온라인으로 전시하며 오프라인 전시에는 19명이 참가하여 저널, 순수, 영상, 디지털콘텐츠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이번 온라인 전시는 2023년 12월 1일까지 3년간 지속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의 경우 주제별 작품을 두 작품만 전시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이번 온라인 전시에서는 작품 수의 제한 없이 졸업생들의 기량을 발휘한 모든 작품이 전시된다.

온라인 전시를 통해 사지, 영상, 콘텐츠에 관심있는 일반인들에게도 다양한 작품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편 사진영상콘텐츠학과는 2020학년도부터 디지털 영상미디어에 대한 광고·상업분야, 예술분야, 저널분야를 세분화하여 교육하는 사진영상미디어전공과 캐릭터, 홍보영상, 애플리케이션 등 디지털콘텐츠 개발, 기획, 제작을 교육하는 디지털콘텐츠전공으로 분리되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교육내용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펼치고 있다.

졸업전시회 준비위원장인 강유환(사진영상콘텐츠학과 4학년) 학생은 “졸업전시회는 4년간 준비해온 축제로 아쉬움이 있는 졸업생은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가족과 지인들에게 전시장에서 관람을 하도록 하고 온라인 전시를 원한는 졸업생은 온라인으로 전시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며 “온라인 전시의 경우 물리적 제약이 사라져 오히려 더 많은 이들에게 더 많은 작품을 오랜 기간, 어디서든 관람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뜻깊게 생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