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글 한걸음, 소통 두걸음, 희망 세걸음"
상태바
세종시, "글 한걸음, 소통 두걸음, 희망 세걸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9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2020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열려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청사 1층 로비에서 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개최한다.

이번 시화전 주제는 “글 한걸음, 소통 두걸음, 희망 세걸음‘으로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용기와 희망, 위로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출품된 작품 중 사전심사를 통해 총 6점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문해교육 수강생들이 정성스레 담아낸 작품은 시청 1층 로비에서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sjhle.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시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얼을 계승하고자 ‘세종학’에 대한 적극적인 연구지원은 물론, 지난 6월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을 ‘문해교육센터’로 공식 지정해 한글과 문해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대왕의 얼을 계승한 도시 세종시에서 한글 문해교육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면서 “학습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희망을 나누는 본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7)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