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한국광고 PR실학회, 2020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한남대 한국광고 PR실학회, 2020 하반기 정기학술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와 함께 하는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질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광고PR실학회(회장 마정미 한남대 교수)는 지난 27일 서울 호텔 뉴브에서 광고PR의 산·학·연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광고PR실학회 2020하반기정기학술대회’를개최했다.

이번 하반기 정기학술대회는 ‘New Normal 시대의 광고와 PR - With COVID19’을 주제로 코로나 19로 인한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노동, 젠더, 국제 등 전 분야에서 새로운 세계 질서의 재편과 가치의 변화에 따라 광고와 PR이 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진화 과정과 본질에 대해 탐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술대회에서는 총 28편의 논문이 발표됐으며 일반 세션에서는 ‘코로나19 펜데믹에서 흡연에 대한 부정적 감정이 금연태도와 금연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등의 건강 커뮤니케이션 주제가 발표됐다.

그 외에도 ‘쇼트미디어 앱 이용 동기와 광고태도’, ‘유튜브 연예 저널리즘에 대한 탐색적 분석’ 등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사회 속 나타난 다양한 변화에 대한 광고PR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주제가 논의됐다.

이어 특별 주제에서는 한국언론진흥재단 후원의 ‘OTT플랫폼에서의 광고 산업과 새로운 광고유형’과 아이플래테아(iplateia) 후원의 ‘실시간 소비자조사와 TV 광고매체의 주제로 다양한 논문이 발표되었는데 이날 한국광고PR실학회와 아이플래테아는 산학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도 가졌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에서는 한해를 빛낸 광고PR캠페인을 가리는 ‘2020 올해의 광고PR상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시상식은 기업브랜드광고, 기업브랜드PR, 정부공익광고, 정부공익PR 및 중소벤처기업 광고PR상 등 6개 부문으로 진행되었고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등 총 14개 광고주와 대행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코로나19 상황이 급속하게 악화됨에 따라 학술대회 프로그램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으며, 일부 행사는 유튜브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하였다. 현장에 참석한 회원들은 사전 신청으로 선정된 소수 인원만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발열체크와 문진표 작성 후 입장한 후 방역을 엄수하며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