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30일 지역 관광자원을 소재로 한 ‘2020 충남 관광 홍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도가 주최하고 한국SNS(사회관계망)인재개발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도내 풍부한 관광자원을 알리고, 지역의 매력을 다양한 시각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번 공모전은 6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이 참신성, 작품성, 명확성, 활용 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부문별로 사진 1097건, 영상(UCC) 85건, 캐릭터 59건 등 총 1241건이 접수됐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 75건을 선정했다.
시상은 △사진 부문 대상 1건, 금상 2건, 은상 3건, 동상 6건, 아차상 40건 등 52건 △영상 부문 대상 1건, 우수상 3건, 장려상 5건, 입선 12건 등 21건 △캐릭터 부문 우수상 2건으로 총 4170만 원 규모다.
사진 부문 대상은 ‘은하수가 펼쳐진 보원사지 오층석탑’이, 영상 부문 대상은 ‘서핑 인(in) 서해 익사이팅(Exciting) 충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수상작은 충남문화관광 누리집(tour.chungnam.go.kr) 내 공모전 접수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도는 수상작을 활용해 홍보 영상 및 간행물 제작 등 지역 관광 홍보 활동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허창덕 도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충남 관광에 관심을 갖고,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입선작들은 아름다운 충남 관광지를 홍보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