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장애인 가족 초청 ‘휴식지원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장애인 가족 초청 ‘휴식지원 프로그램’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문제해결 플랫폼 참여기관 협업으로 2회에 걸쳐 진행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사회적 약자 배려 및 지역문제해결 일환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사회적협동조합혁신청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 및 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60여 명을 초청하여 2회에 걸쳐 ‘장애인 보호자 휴식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상생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확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으로 지친 장애인 가족 휴식지원과 장애인 가족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가족의 정서적 안정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또한 ‘휴식지원 프로그램’은 시범적으로 1회차(9일) 10가족 대상의 당일형과 2회차(27~28일) 1박 2일형으로 나뉘어 진행했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 두기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여행(1일)과 대전공정관광(1박2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첫 번째 행사는 장애인 보호자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청호오백리길 1~4구간은 탐방하고 생태테마 여행을 통해 어려운 여건속에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고, 두 번째 행사는 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참가하여 대전숲체험, 공연관람, 대전공정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장애인 보호자가 투어프로그램에 참여할 때 장애우는 대전숲체원에서 장애우를 위한 촉감 인지 신체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호자가 편히 힐링활동을 할수 있도록 배려하는 기관간 협업이 빛을 발했다.

대전마케팅공사 민병운 상임이사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적약자 배려 및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함으로써 사회적가치 실현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이외에도 8개 지역이 참여한 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전국의제인 ‘기후위기극복 온실가스 줄이기 시민협약’에 임직원들이 함께 서명하고 동참하는 등 기후위기 대응 촉구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