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코로나19 공모전 금상 ‘아산 공수초등학교’
상태바
충남교육청, 코로나19 공모전 금상 ‘아산 공수초등학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30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0월 12일부터 11월 20일까지 진행한 한 방에 날리는 코로나19 예방 교육자료 공모전에서 아산 공수초등학교(교사 문다훈)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상은 아산 공수초 2학년 학생들과 담임교사가 함께 만든 ‘함께 지켜요, 코로나19 예방법!’이라는 작품이다. 은상은 당진 송악고 도수민 학생, 천안청룡초 김선정 교사가 수상했고, 동상은 안면중 박지연 교사, 천안부성중 김지아 교사, 공주 수촌초 윤고은 교사가 수상했다. 장려상은 오가초 김보민 학생, 덕산중 김샘다비 학생, 성환고 맹지혜 교사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공모전에 애니메이션, 광고 등 동영상 부문과 웹툰, 학습자료 등 비동영상 부문 총 58편의 작품(학생 45편, 교직원 13편)이 접수되었으며, 그중 심사를 거쳐 총 9개의 시상작품이 결정되었다.

교사와 학생의 참여와 협력이 돋보이는 작품, 감염병 예방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작품을 심사기준으로 하였으며, 수상작은 금은동과 장려상으로 상품권과 교육감상을 수여한다.

이완택 체육건강과장은 “코로나19로 교육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사·학생·학부모가 삼위일체가 되어 감동과 이야기가 있는 감염병 예방교육이 전개되고 있다.”며,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을 코로나 예방교육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