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수능 이후 방역 준수사항 일제 합동점검
상태바
천안시, 수능 이후 방역 준수사항 일제 합동점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0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에서 55개 점검반 110명이 핵심 방역수칙 준수여부 집중 단속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시, 경찰서, 교육청, 자생단체 등이 3일 오후 8시경 수능 이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음식점 등 밀집지역 코로나19 방역 준수사항 일제 합동 점검에 나섰다.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과 영업주, 식당 이용 시민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된 이날 점검은 6,619개소 업소를 대상으로 수능 이후 청소년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밀집지역인 두정, 불당, 신부, 신방, 청당 등 먹자골목과 각 읍·면·동에서 자체 점검이 이뤄졌다.

55개 점검반 110명은 핵심 방역수칙인 △전자출입명부 설치 및 사용여부 △수기명부 적정 사용여부 △출입자 증상 확인 및 유증상자 등 출입제한 여부 △이용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등 방역수칙 게시 및 준수 안내 △영업 전후 시설소독 △테이블간 거리두기 △카페 포장·배달만 허용 등을 집중 점검했다.

점검반은 클럽과 포차, 주점 형태의 음식점을 중점적으로 단속하며 위반업소는 없는지 확인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외에도 전자출입명부 미설치는 업소는 오는 7일부터 과태료가 처분될 수 있어 이를 안내했다.

박상돈 시장은 두정동 점검 현장을 찾아 점검반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홍보하는 어깨띠를 두르고 음식점 등에 스티커와 마스크 등을 배부하며 영업주와 종사자, 이용자들에게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박상돈 시장은 “연말·연시 모임과 수능 이후 수험생들의 외부 활동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감염 원인을 사전에 차단해 추가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밀집·밀접·밀폐 지역을 피해주시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