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온라인 강의실 지원사업 큰 호응
상태바
한국기술교육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온라인 강의실 지원사업 큰 호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1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운영하는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의 온라인 강의실(LMS) 지원 사업이 직업훈련기관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TEP의 온라인 강의실 지원 사업은 직업훈련기관, 기업, 대학 등을 대상으로 수요자 훈련 접근성 향상 및 신 직업훈련 방법 선도 등을 위하여 온라인 직업훈련을 위한 원격 인프라를 지원하고 운영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19년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나이스지니데이타, 방송정보국제교육원 등 23개의 기관을 선정하고 STEP의 학습관리시스템과 공공콘텐츠 1,500여개를 활용하여 재·구직자 2만 4천여 명에게 훈련을 실시했다.

온라인 강의실을 지원받은 나이스지니데이타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직업훈련 시장이 많이 위축되어 있었는데 STEP의 온라인강의실을 활용하여 직업훈련을 실시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STEP의 질 높은 공공콘텐츠를 활용하여 훈련을 제공하게 되어 전체 훈련의 만족도도 상승했다”고 밝혔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원격훈련 인프라를 갖추지 못한 직업훈련 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강의실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한국산업인력공단, 노사발전재단,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등을 2021년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지원사업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온라인 강의실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경화 원장은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훈련생들의 직업훈련 참여가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강의실 지원 사업이 훈련생들의 훈련 접근성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STEP은 앞으로도 원격 훈련 인프라 확대와 질 높은 직업훈련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