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충남도 사회복지 교육 포럼 온라인 개최
상태바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충남도 사회복지 교육 포럼 온라인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10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충청남도 사회복지 교육의 발전방안 모색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고일환)은 10일 충청남도 사회복지 교육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충청남도 사회복지종사자 교육기관의 공통 현안인 코로나19 이후의 사회복지 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도내 사회복지종사자 교육기관(충남사회서비스원, 충남사회복지협의회, 충남사회복지사협회)들과 공동으로 포럼을 개최하게 되었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참여자 없이 오후 14시부터 총 120분 동안 진행되며, 포럼의 전 과정은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송출된다.포럼은 김승용 교수(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코로나19 이후 충청남도 사회복지교육의 발전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 후, 신기원 교수(신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좌장으로, 이윤화 교수(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지승훈 부관장(보령효나눔복지센터), 신승택 이사(송석교육문화재단)이 토론자로 나선다.

고일환 원장은 “대면교육 실행의 어려움으로 인해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역량강화 및 교육을 차질 없이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교육환경에 대응하며 사회복지종사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