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 이종담 천안시의원에 감사패 증정
상태바
중소기업중앙회, 이종담 천안시의원에 감사패 증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2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中企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공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28일,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에게 '천안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창현 대전세종충남북고압가스조합 이사장, 변인석 천안수퍼조합 이사장, 김홍철 한국농기계조합 전무, 이충묵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 본부장 등이 함께했다.

천안시의회는 지난 2일 충청남도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조례 주요내용으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간의 협력 지원 ▲중소기업협동 조합의 활성화 지원계획 수립 ▲경영지원 및 교육훈련 지원 ▲판로확대 지원 ▲공동사업 예산 지원 등이 포함되었으며 천안시에는 충남천안수퍼마켓협동조합 등 총 6개 협동조합이 설립되어 있고 330개의 소속 조합원사들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충묵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장은 “충청남도 지자체중 최초로 협동조합 지원 조례를 제정해 준 천안시의회 이종담 위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천안시가 중소기업과 상생하며 밝은 내일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안시의회 이종담 위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자들이 협동조합을 통해 공동구매, 공동판매, 공동생산, 공동기술개발 등 공동사업을 촉진하여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향후 조례 후속조치로 각종 협동조합 공동사업 지원에도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