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미술관 개방형수장고 착공
상태바
대전시립미술관 개방형수장고 착공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10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UCLG 개최 시기에 일반 공개
개방형 수장고 조감도
개방형 수장고 조감도

대전시립미술관(관장 선승혜)은 지난 해 개방형 수장고 건립공사를 위한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1월부터 본격적으로 착공했다.

대전시립미술관 개방형 수장고는 단순 미술품 보관의 기능을 넘어 수장형 전시, 체험 등 다양한 기능을 아우르는 개방형 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 “개방형 수장고 건립으로 대전시민의 문화 향유기회 확대, 관광객 유입 등 지역경제 활성화 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시민과 소통하는 살아있는 개방형 수장고 운영하여 지역의 문화자원이자 대표 관광명소로 공감미술을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개방형 수장고는 만년동 대전시립미술관 본관 지하에 건축 연면적 2,654㎡(지상2층,지하1층)로 신축되며 핵심시설로는 백남준 프랙탈거북선 전시실, 보이는 수장고 및 작품보존수복실 등으로 구성된다.  

대전시립미술관 윤석준 시설팀장은 “2022년 3월 건립공사 준공 후 안정화기간을 거치고 UCLG행사에 맞춰 10월 일반 공개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고 밝혔다.

작품 보존관리를 담당하는 김환주 학예연구사는 “여유 있는 수장공간 확보는 물론 보존처리실 신설 등 체계적인 소장품 보존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우리 대전의 문화자산을 보다 소중히 관리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립미술관은 올해 보다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전시와 교육, 미술관프로그램 등으로 미술로 풍요로운 삶을 조성하고 미래를 건설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인간성 회복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