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협약
상태바
대전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11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11일 오후 대전시청 응접실에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특구재단’)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외국인투자지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전시와 과학벨트 전문지원기관인 특구재단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내 외국인투자지역 관리와 첨단기술기업 지원 육성 등 전문성 제고를 위해 단지형 외국인투자지역 관리에 협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의 육성 및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점을 공감하고, △디지털 및 그린뉴딜 관련 첨단기업 투자유치, △ 고부가가치 첨단기술기업 육성, △국내·외 기업 교류관련 입주기관 협의체 운영 등에 관한 각종 사업 및 지원정책을 발굴키로 했다.

대전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긴밀한 협조로 이루어진 결과이며, 이를 통해 국제과학벨트 거점지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에 앞서, 대전시는 도룡동 기초과학연구원 운영과 신동 중이온가속기 구축 및 둔곡지구 조성 등을 통해, 국제과학벨트 거점지구로서 국내 과학 발전을 견인 중에 있다.

대전시는 특구재단과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층 더 심도있게 기초연구 성과와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국내·외 기업 간의 협력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 사업화 기회 창출, 기술혁신 촉진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제과학벨트 내 외국인투자지역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전시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국제과학벨트 내 외국인투자지역을 포함한 거점지구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