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코로나백신 공급계획 마련 우선접종대상자 파악 지시
상태바
허태정 시장, 코로나백신 공급계획 마련 우선접종대상자 파악 지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11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11일 주간업무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공급계획 사전 수립과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급 등 코로나 위기극복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는 3월 경 백신이 공급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사전에 우선접종 대상자를 파악하고 준비해야 한다”며 “접종이 사회적 갈등요인이 되지 않도록 매뉴얼과 유사시 대응방안까지 완비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주부터 지급되는 정부의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대상범위에서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살피라”며 “특히 지원 대상인 줄 모르거나 일부가 부합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없도록 대전형 핀셋지원계획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또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을 위해 자연과 어우러진 생활체감형 정책을 속도감 있게 진행할 것을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가 추진하는 여러 정책 중 빨리 할 수 있는 시민체감형 사업을 적극 발굴, 시민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하자”며 “과거 치수에 집중했던 3대 하천과 지천을 시민공간으로 만들고 대청호오백리길을 단절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밝혔다.

또 허태정 대전시장은 탄소중립정책과 에너지자립도 향상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확대계획 강화를 주문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시 에너지자립률이 2% 대에 머물며 전국에서도 낮은 수준”이라며 “이를 5% 대까지 끌어올리도록 우선 공공부분이 적극 참여해 대체에너지 이용방안을 적극 발굴하고, 여러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의료원 운영방식 개선, 제설장비 추가 확보 등 현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